[FAQ] 네이버광고에서 연결URL 수정하는 방법 조회수: 36768
 

네이버 광고에서 연결URL을 변경하는 방법을 알려드리겠습니다.

 

연결URL이란? 네이버에서 광고를 클릭했을 때 링크된 URL입니다.

표시URL은 화면에 표시만 될 뿐이고,

실제 광고를 클릭했을때 열리는 페이지는 연결URL입니다.

그럼, 연결URL을 변경하는 방법을 알려 드리겠습니다.


연결 URL 변경은  2가지 방법이 있습니다.

1.소재에서 변경하는 방법과

2.키워드 개별로 변경하는 방법입니다.

대부분 1번 소재에서 변경하시면 적용이 되지만

간혹, 2번 키워드 개별로 설정되어 있는 경우도 있으니, 이 경우에는 2번을 참조해 주세요.


네이버 광고 관리 페이지에 로그인 하신후, 왼쪽에서 [캠페인] > [그룹] 을 선택합니다.

 


1. 소재에서 변경하는 방법

[소재] 탭을 선택합니다.

[편집후 새로등록]을 누르셔서 소재 편집화면으로 이동합니다.


소재 편집화면에서 연결URL을 수정하시고 저장하면 됩니다.

 



2. 키워드 개별로 변경하는 방법

연결URL을 수정할 키워드를 선택한 후, 그림에 보이는 [키워드 연결 URL 설정]을 선택합니다.

 


다음 화면에서 소재에 있는 연결URL을 사용할 것인지, 키워드별로 개별로 연결할 것인지 설정하는 창이 나옵니다.

 

1.[소재에 입력된 연결 URL 사용]을 선택하시면, 그룹별로 설정된 소재에 저장되어 있는 연결URL을 사용합니다.

2.[키워드 별로 별도 연결URL 사용]을 선택하시면, 같은 창에서 바로 밑에 PC URL, Mobile URL 란에 입력을 하시면 됩니다.

여기에 입력을 하시면, 소재에 설정된 연결URL값을 무시하고, 키워드 별로 입력된 URL로 설정합니다.



마지막으로, 검수 기간이 최대 1일 정도 소요된 후, 연결URL이 변경됩니다.